점점 지능화되는 전기통신 금융사기(보이스피싱, 메신저피싱, 스미싱) 피해자 및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긴급생활비 300만 원을 지원해 드립니다. 기금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피해를 입으신 분은 빨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지원 내용
(1) 생활비 지원
: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 회복을 위한 긴급 생활비 300만원
( * 단, 피해금액이 1인 최대 지원금 300만 원 이하인 경우 피해 금액만큼 지원)
(2) 법률 상담 지원
① 전기통신 금융사기 관련 법률 기본 상담 대한법률구조공단 연계
② 전기통신 금융사기 관련 소송 지원 가능 대상 소송 지원
(3) 심리 상담 지원
: 전기통신 금융사기로 인한 심리적 어려움 해소를 위한 심리상담비
(1인 최대 200만원 지원)
(4) 예방 교육 및 보험 지원
: 지역사회 기관에 강사 파견을 통한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 예방 교육 및 피해 예방 보험 가입(1년)
2) 사업기간
: 2023.10 ~ 2024.06 (1차 연도)
3) 사업대상
: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자(지원 기준을 충족한 자) 및 일반 시민
4) 선정 기준
(1) 생활비 지원
① 최근 3년 이내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를 받은 자
② 중위소득 100% 이하인 자
③ 전기통신 금융사기 수사 종결자
(수사 종결 전인 경우 지원 불가)
(2) 법률 상담 지원
① 기본 상담 :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를 받은 자
② 소송 :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를 받은 중위소득 125% 이하인 자
기본 상담을 진행한 자 중 소송 지원 가능 대상
(3) 심리 상담 지원
① 생활비 지원과 함께 신청 가능
② 전문가 자문위원 심사를 통해 생활비 지원 선정자 중 대상 신청
(4) 예방 교육 및 보험 지원
: 청소년, 사회초년생, 노년층 등 고위험 일반 시민 20명 이상 모집 시 지역사회 기관에서 신청 가능
( 홈페이지 신청 )
5) 신청 방법
① 사무국 메일을 통한 사업 신청 서류 제출 : shinhan-voice@gnk.or.kr
② 문의처 : 1811 - 0041
6) 첨부 파일
: 보이스피싱제로 사업 포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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