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열대어 구피를 키우기 위한 초보자 꿀팁.

예쁜 구피들

  열대어인 구피를 키우기 위해 초보자를 위한 필요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름다운 구피의 매력에 함 빠져보세요.

 다양한 색상의 구피를 함께 기르며 색다른 풍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우선 구피를 몇 마리 키울 것인가를 선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집안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관상용으로 대략 20여 마리를 키우실 경우 1자 어항을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어항이 준비되면 구피는 3마리 정도로 시작하기 권해드립니다. 몇 개월 후면 엄청난 수의 아름다운 구피가 생길 겁니다.

 

 

1) 어항 준비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어항 준비이며, 어항이 준비되면 물잡이를 해야 합니다. 물잡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카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물잡이에 따라 어항의 수질상태가 결정되며, 또한 구피를 키울 준비가 된 것이라고 합니다. 물잡이는 대략 3일 정도로 하며 그 이상 할수록 좋다고 합니다. 물잡이를 할 때 어항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은 스펀지 여과기, 바닥재, 공기 발생기, 어항 온도계는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2) 물잡이

 수조에 스펀지 여과기, 바닥재, 어항온도계, 어항히터기를 설치하고 수돗물을 적당히 채웁니다. 하루정도 지나서 박테리아제를 넣고 여과기를 돌려줍니다. 물잡이에 대한 것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박테리아제를 넣고 구피용 사료를 조금 넣어줍니다. 그럼 박테리아 활성화가 잘 됩니다. 3일 이후 구피 3마리를 넣어 주시면 됩니다. 

 

3) 구피 구매하기 

 구피는 대형마트나 열대어 전문점에서 구매 가능하며 구피는 3마리 (암컷 2마리, 수컷 1마리)부터 시작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처음부터 화려하고 비싼 구피보다는 저렴한 가격대의 구피부터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물잡이 이후 수조에 잘 적응하며 성장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4) 어항 꾸미기

 어항을 꾸미실 때 보기 좋게 꾸미는 것도 좋지만, 기본적으로 세팅해야 할 몇 가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물잡이에 필요한 것으로 공기 발생기(2구용 추천), 쌍기 스펀지 여과기, 어항 온도계, 바닥재(흑사), 어항 히터기(겨울철) 정도는 준비해야 합니다. 그 외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추가적으로 구매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더 많은 상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아래 카페를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집안에 예쁘고 화려한 구피를 키워 보세요.

 

5) 구피의 종류

  대표적인 구피 종류에 대해 소개해 드리면,

 (1) 쇼트테일 구피 (Short-tailed guppy) - 구피 중에서 가장 흔한 종류 중 하나로, 작고 화려한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2) 롱테일 구피 (Long-tailed guppy) - 이름 그대로 꼬리가 길고, 세련된 색상과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엔드러스 구피 (Endler's guppy) - 비교적 최근에 발견된 구피로, 작고 빛나는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4) 모스코우 구피 (Moscow guppy) - 몸이 크고 둥글며, 진한 색상과 큰 눈을 가지고 있습니다.

 (5) 플라티 구피 (Platy guppy) - 대개는 쇼트테일 구피보다 크고, 둥근 몸과 작은 꼬리를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색상으로 나타납니다.

 (6) 멀린 구피 (Mollies) - 대개는 크고 둥근 몸과 작은 꼬리를 가지며, 다양한 색상으로 나타납니다.